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연 1위 등극! 2위는 블랙핑크 제니

by ※§º◎◈¶ㅁ 2022. 2. 21.

 

 

태연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참여지수 1,206,394 미디어지수 1,211,337 소통지수 911,996 커뮤니티 지수983,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2,767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96,724와 비교하면 39.27% 상승한 지수입니다.

 

태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이러한 빅데이터의 분석을 위해 2022120일부터 20222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306512개를 추출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하여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습니다.

 

 

 

이러한 분석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구창환 소장은 태연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공개하다, 컴백하다, 성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INVU, 아이앤비유, 뮤지컬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전했습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56.42% 상승, 브랜드이슈 112.64% 상승, 브랜드소통 10.59% 상승, 브랜드확산 5.58%가 상승했습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75.92%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2022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제니, 우주소녀 보나,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에스파 카리나,

에이핑크 손나은,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서현,

에이핑크 정은지, 블랙핑크 로제,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효연, 걸스데이 유라,

소녀시대 써니, 에스파 지젤, 트와이스 미나, 오마이걸 아린, 트와이스 나연, 마마무 화사, 오마이걸 유아,

에이핑크 박초롱, 걸스데이 혜리, 마마무 휘인, 모모랜드 주이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태연에 이어 2위의 블랙핑크 제니는 참여지수 432,523 미디어지수 443,004 소통지수 1,291,422 커뮤니티지수 1,968,450으로써 브랜드평판지수 4,135,399로 분석되었고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97,512와 비교하면 21.72% 상승했습니다.

 

3위의 우주소녀 보나는 참여지수 1,083,261 미디어지수 944,870 소통지수 562,014 커뮤니티지수 610,982

브랜드평판지수 3,201,127로 분석되었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2,783과 비교하면 431.06% 상승했습니다.

 

 

 

4위의 블랙핑크 리사는 참여지수 279,000 미디어지수 274,989 소통지수 993,434 커뮤니티지수 1,563,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0,501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28,941과 비교하면 18.76% 하락했습니다.

 

5위의 에스파 윈터는 참여지수 941,468 미디어지수 856,565 소통지수 710,796 커뮤니티지수 568,251로써

브랜드평판지수 3,077,080으로 분석되었고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92,009와 비교하면 11.88% 하락했습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되었습니다.

 

 

 

 

댓글